MY MENU

질문과 답변(구)

제목

에어콘 배관 누수 추정(서울 대치동)

작성자
설석진
첨부파일0
내용

■ [설석진] 에어콘 배관 누수 추정(서울 대치동) (2010-07-19 19:47) 

다름이 아니라 본인의 5년된 오피스텔의 한쪽벽이 눅눅하게 젖어있고 곰팡이까지 피고 있는데요
관리실에 물어보니깐, 벽쪽에는 아무런 배관은 없구요. 단. 걸이용 에어콘의 배관과 냉매가스 동파이프가 벽안쪽을 통과해서 조그만한 창고로 물이 빠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무래도 에어콘의 냉매 혹은 드레인 관에서 물이 새는것으로 의심이 됩니다.
 제가 거주할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올 초에 세를 놓고 세입자가 사용한 뒤로 이런 문제가 발생한 거 같습니다.
 문제의 에어콘은 건물준공 당시에 옵션으로 설치된 거라서 모든 배관과 배선이 벽 내부로 통과하는데요..
 벽을 허물고 내부를 뜯어봐야 될지, 아니면 배관만 잡아당겨서 누수여부를 확인한 후 다시 배관만 새로 교체해야될지 고민입니다. 배관이 지나가는 벽은 고작 2m정도라서 누수탐지는 크게 힘들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탐지 수리 및 원상복구까지 견적을 부탁합니다.
  아울러 창문 주위로도 곰팡이가 피는데요. 여기는 원인불명이네요. 창문주위로 몰딩도 잘 되어 있는거 같은데 인테리어업자도 원인불명이라던데 이 곳도 같이 봐주셔야 될듯합니다.

================================================

에어콘 배관 누수 추정(서울 대치동)
 
 
누수 ** 누수콜 ** 에 배팅해도 좋습니다.
 
안녕 하세요.
 
사진도 찍어서 올려주셨으면 분석하는데 도움이 되었을텐데 아쉽네요.
 
예전에는 에어컨 냉매 배관을 신축당시에 시공을 안했으나 지금은 대부분 일반 수도 배관마냥 에어컨
냉매배관도 기존 슬라브위에 배관을 하고 마감을 하게 되지요.
 
냉매배관은 CD관 ( 일명 전선관 ) 안에 가느다란 동파이프( 손으로 벤딩해도 막 벤딩됨)를 넣게 되는데
당연히 냉매배관에 보온을 하고 배관을 하게 됩니다.
 
보온을 안하게 되면 결로 현상이 일어나서 누수라는 큰 문제를 야기하게 되겠지요.
 
고객분은 에어컨의 냉매 혹은 드레인에서 누수가 되는것으로 의심하시지만 아닐수도 있읍니다.
 
눅눅하고 젖어있는 벽이 냉매배관만 배관이 되어있다면 냉매배관이 원인 일수도 있구여.
 
그리고 창문주위로 곰팡이가 피는데 이것도 어디선가 알게 모르게 원인은 있을것 입니다.
 
어디를 뜯어서 고치더라도 반드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됩니다.
 
그리고 보수는 가능하나 인테리어 부분을 손대게 되면 인테리어를 따로 부르셔야 합니다.
 
모든일에는 전문가가 있듯이 인테리어 전문가는 인테리어를 잘하겠죠.
 
원인찾기가 난해한 원인불명의 누수라도 ** 누수콜 ** 은 해결을 해드리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읍니다.
 
아직은 누수탐지를 해야될지 누수진단 혹은 분석을 해서 보수를 해야되는지?
 
어디를 어떻게 고쳐야 해결이 될지 모르므로 비용은 산출이 안됩니다.
 
그리고 먼저 에어컨 전문기사를 초빙하여 보여주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의뢰주시면 해결은 해드리겠읍니다.
 
답변이 부족하다면 전화하시면 상담해 드리겠읍니다.
 
감사 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