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 답변(구)

제목

수격현상

작성자
진이
첨부파일0
내용

■ [진이] 수격현상 (2013-03-06 16:44) 

안녕하세요. 좀 도와주세요. 어렵게 여쭤볼곳을 찾았습니다. 사장님 제발 아는힘것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이사온지 1달 정도 됐구요. 저희집 11층까지 있는 아파트형빌라 입니다. 저는 1층에 살고요. 물탱크는 옥상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근데. 윗집들이 물을 사용하면 안방화장실 천장에서 텅텅 탁탁. 그런 소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알고보니 배관은 딸아이방에 있어서 실상.그방이 더 울립니다. 변기내릴때는 탁탁탁탁빠르게 물쓸때는 탁 탁 탁 탁 그러다 어쩌다 텅 텅 저희집 물쓸때는 그런소리 하나두 나지 않습니다.윗집들쓸때만 소리가 납니다. 하여가 물을 체우기위해 소리가 나는 느낌예요. 
처음엔 안방화장실만 소리나더니 이젠 거실 화장실두 세탁실두 소리가 조금씩 나기 시작했구요.

탁탁소리는 물레방아가 어렵게 돌아가는 소리라 할까요. 
어렵게 인터넷에서 수격현상이란걸 알았죠..

우선 수압이 쎄다하셔서 주차장옆 물탱크 들어가는 계량기 부터 줄였구요. 동 2호라인(102.202.302....)9세데만 수도 계량기를 조금씩 줄였으나. 여전히 소리가 납니다.어떻해요. 어떤분은 고치기 어렵다하시고. 어떤분은 메인배관을 찾을라면 몇군데 뚫어야 하다고 하시고. 그전 주인은 당현히 모른다 하고. 저희집 외에 어떤집두 저희집처럼 소리 안난다 하구. 왜 저희집만. 억울하고 속상합니다. 도와주세요. 낮에나면 그래도 괜찮은데. 꼭 밤에 새벽에.

여러집이 한꺼번에 쓰면 소리는 더 커집니다.

정말 안되는 건가요. 쉽게 고칠순 없나요.. 반상회때 야기 했는데두. 제가 이사온지 얼마 안되서 

말발이 안서요. 사장님 도와주세요.

================================================ 

수격현상
 
안녕 하세요.
 
수격현상에 대하여 인터넷 검색후 지식을 쌓으셨으니 어느정도 내공을 가지고 있으시지요.
 
이것 저것 답변을 드릴려면 상당한량의 글을 써야할것 같습니다.
 
내용으로 보아서는 수격현상이라고 할수있으나 고객님의 질의 내용의 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어쩌면 수격이 아닌 다른 원인도 배제할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충분한 상담이 필요한 사항이고 낮에는 작업중이라 충분한 상담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답변보다는 상담이 나을것 같으며 오후 8시쯤 전화하시면 글내용을 보면서 상담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고쳐질 사항은 아닙니다.
 
감사 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