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 답변(구)

제목

방바닥 습기

작성자
햇님
첨부파일0
내용

■ [햇님] 방바닥 습기 (2011-05-12 15:22)
 
  올해 2월 말경에 97년에 준공된 아파트에 이사를 했습니다.
  새로 장판을 하면서 확인이 된건데 방4개중 3개가 습기가 있는겁니다.
  방2개는 방문입구 모서리 주변이고 나머지 방하나는 벽쪽 중간 방바닥 부분에 습기가 있습니다.
  전주인에게 물어보니 2년동안 안방만 난방을 하고 다른데는 난방을 가동을 안해서
  결로 인거 같다고 보일러를 틀어 방바닥을 말려보라는 하고, 인테리어 하시는 분도
  누수는 아닐꺼 같다고 일단 말려 보라고 해서 2달을 습기 있는 부분의 장판을 걷어 말리고 있습니다.
  걷어놓으면 괜찮은데 덮으면 다시 축축하게 습기가 올라옵니다, 
  아래층은 물이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구요...습기찬 방3개중 1개는 매일 환기하고 곰팡이 제거제도
  뿌렸는데 곰팡이 냄새가 사라지질 않아요
  어제 그제 비가 종일 왔잖아요.. 장판을 걷어놓은 방바닥이 더 눅눅해집니다, 방바닥 주변에 붙어있는 종이
 가 약간 축축해지고 손톱으로 긁으면 띁어집니다.(첨 입주했는때는 종이 장판이었습니다. 그래서 방 가장자리 
 에는 종이장판 초배지가 남아있습니다) 평소에 장판을 걷어놓으면 말라있습니다.
  비가오니 습해서 그런건지.... 외벽에서 문제가 있는건지....누수인지..
  답답해서 문의를 합니다
================================================

방바닥 습기
 
안녕 하세요.
 
방바닥의 습기현상으로 인하여 많은 고민이 되지요.


배관에서 누수되어서 방바닥의 장판을 밟으면 장판이 출렁거릴정도로 물이 많았던 방 입니다.
 
시간이 맞지않아서 수도계량기를 잠그라고하고 18시간후의 방바닥 모습입니다.
 
물이 가득 찼던 방바닥이라고 믿어지지 않을만큼 많이 말랐습니다.
 
장판을 걷으면 저렇게 표면적으로는 마르는게 눈에 보이지만 장판을 덮으면 습기는 금방 올라오게 됩니다.
  
습기가 차는 이유는 게시판의 공지사항에 내용을 자세히 기술해놓은것이 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집은 누수의 원인이 잠재해있기 때문에 피해가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누수가 없으면 습기피해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비가오니 습해서 그런건지...(이 경우는 있을수가 없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대한민국의 모든 생활공간인
                                       주택.빌라.아파트.기타건물에서 난리가 났어도 벌써 났겠지요.)

외벽의 문제인지....
 
누수인지...... 는 누수탐지나 누수진단을 하지않고서는 알수는 없습니다.
 
습기의 원인을 제거하더라도 습기피해는 당분간 지속되겠지만 그래도 제거는 하는것이 좋을것입니다.
 
감사 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