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 답변(구)

제목

새로이사온집 작은방 천장과 거실벽 누수

작성자
한성수
첨부파일0
내용

■ [한성수] 새로이사온집 작은방 천장과 거실벽 누수 (2011-02-10 14:13) 

이번에 새로 전세집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되지않아서 작은방 형광등 천정쪽에서 물이 한방울씩 새더라구요.

그리고 거실 벽 한쪽에서도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흘러내린것같이 축축하게 젖어 있었어요.

그래서 주인집한테 애기를 해서 윗집 주인과 애기해서 누수원인을 알아보라고 했죠.

저희 집주인이 데려온 사람은 위에서 난방이 터진것 같다하고

윗집 주인이 데려온 사람은 난방누수가 아닌 것 같고 건물이 오래되서 결로가 생겨서 그런 것 같다하고..

정확한 원인을 찾지못했습니다. 지금 현재는 또 물이 전혀 새지 않고 다 마른상태입니다.

언제 또 누수가 될지도 모르고.. 주인집은 자기가 살때는 안그랬는데 갑자기 왜 이런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현재 누수되었던 부분만 도배를 안한상태구요~ 결혼해서 살집 미리 구한건데.. 답답합니다. 

사진 보시고 답변부탁드립니다.
================================================ 

새로이사온집 작은방 천장과 거실벽 누수
 
안녕 하세요.
 
세상살이 가득이나 신경쓸일이 많은데 누수라는 불청객 대면하는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안겨줍니다.


인천의 솔빛 주공 아파트의 동관 온수 누수입니다.

방문시 하시는 말씀이 구정전에 밑에집에서 누수가 된다고 연락이 왔는데 구정쇠고 고쳐주려고 하니
누수가 멈추어서 지내다가 다시 누수가 진행되어 의뢰를 주셔서 누수검사를 해보니 온수배관에서
새고 있읍니다.
 
배관 누수이더라도 이와같은 상황이 있읍니다.


파주 빌라의 누수증상입니다.

집안에서 저렇게 많이 결로가 있으리라고는 아무도 예상치 못합니다.
배관누수는 아니지만 장판지위로 물이 질펀하게 올라오고있었읍니다.
 
누수의 원인에 대하여 많이 궁금하시겠지만 사진상으로 보고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누수라는것은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순서적으로 누수검사후 밝히는것입니다.
 
한파가 오래되다 보니 예전에 결로가 없던집도 결로로 인해서 누수되는 집도 많이보았습니다.
 
답답하시겠지만 누수검사를 종합적으로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