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질문과 답변(구)

제목

봐주세용

작성자
장애란
첨부파일0
내용

■ [장애란] 봐주세용 (2010-07-22 23:33) 



저희 아파트는 25년된 15층 짜리 주공아파트입니다. 옥상에 크랙과 벽면에 크랙도 많습니다.
 
위 평면도는 아랫집(608호) 평면도와 A,지점 누수사진촬영 B 지점 난방밸브 있는곳(작은창고) 평면도입니다.
아래사진은 A지점에서 찍은 곰팡이 핀 침실 사진입니다.
오전에도 통화드렸다시피 608호(아랫집)에서 물이 센다하여 가보았더니 다음과 같았으며
증상은 7월2일 발견 하였다고 합니다.( 비가온뒤 저렇게 된것같습니다.)
누수가 아닐가능성이 크다하여 혹시나 하여 확인할수있는 8호라인 을 확인해보니 저희집(708호)를 제외한 608호, 808호, 1008호등 똑같은 부위에 비슷하게 곰팡이가 피어있었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것은 노후된 아파트가 부식되어 비가 많이 올때 스며드는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리사무소 거래업체 누수검사전에  저희집 708호 B 지점의 난방밸브의 육안확인과 손으로 만져본 결과 말라있었습니다.
그런데 관리소 거래업체의 708호 B지점에 있는 난방밸브를 압력실험하여 갑자기 압을넣고 빼니 고무패킹이 터져버렸습니다. 그 업체직원왈 이것이 아랫집 누수 원인이라면 고무 패킹을 교체한후 35만원을 요구하였습니다. 보일러 바닦을 뜯은것도 아니고 비전문가가 보기에도 이건 아니다 싶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아파트는 지난 6월 5일부터 하절기라 난방을 실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곰팡이가 난것은 지난 6월말 비가 많이 올때 즈음하여, 608호에서 7월2일날 발견을 한것이구요. 

그리고 8호라인이 동일하게 곰팡이가 난것을 보아 저희집의 전유부분의 누수라기보다는 다른 이유가 있지 않나 싶어 이렇게 문의를 드립니다. 전문가께서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  아래사진처럼 난방공급도 없었던 밸브가 누수되어 아랫집에 저런식으로 곰팡이가 생길수있는것인지요?
 
사진확인하시면 다시 전화드리겠습니다.
 
 
================================================

봐주세용
 
안녕 하세요.
 
오늘도 집안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는 누수를 잡으러 다니는라 하루해가 다갔네요.
 
물론 길을 잃고 어디로 갈지몰라하는 방황하는누수를 올바른 길로 인도했읍니다.
 
같은라인에 몇개층이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비가 많이 오는날이나 비온후 하루정도 있다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다른층에서 미세하게 누수가 진행되어서 pd 라는 공간에서 진행되고 있을수도 있구여.

도면의 욕실의 욕조옆 x표 지점이 입상배관의 공간이니 점검구가 있으면 확인될것 입니다.
 
점검구는 보통 3층 6층 9층 보통 이런식으로 설치됩니다.
 
그리고 난방 공급이 안된다고 해서 난방관안에 물은 없는것은 아닙니다.
 
오전에 상담해드렸지만 관찰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