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신)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477
내용
화성시에서 4층(1층이 복층이라 밖에서 보면 3층높이 정도) 상가건물을 운영중입니다.
전부터 최고층에 비가 좀 새서, 옥상에 방수시공(기존엔 안되있어서 원인이 그건가 했습니다.)을 몇년전에 했습니다.
그런데도 근 몇년간 비가 많이 올땐 앞쪽(도로쪽) 창가 근처 천장에서 물이 좀 떨어졌습니다.
그정도는 좀 버틸만 했는데, 이번해에는(바로 어제) 뒤쪽(아파트 단지쪽) 천장에서도 물이 떨어진다는군요.
그 아래층들은 한번도 그런 문제를 겪어보지 않았습니다.
한층에 24평짜리 건물이고, 외관이 많이 상해보이지도 않습니다. 최소한 최고층만 물이 새는거 보면 최고층 창문 위쪽 어딘가 물이 새는건가 싶긴 한데
저희는 임대인이라 정확한 원인 파악이 좀 힘듭니다. 엄청 자세히 본건 아니지만 옥상쪽 외벽을 봐도 딱히 균열같은건 안보이는데다, 바깥쪽 외벽은 보기도 참 힘드네요.
비가 올때 확인하러 가봐도 딱 새질 않던가, 임차인도 생활하다보니 계속 죽치고 확인할수도 없습니다.
임차인은 해결해달란 말만 할뿐이구요.
혹시 어떤 가능성이 있을까요? 정말 답답해 죽겠습니다.
그리고 그 가능성에 따라 대략적이나마 얼마나 견적이 나올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그 가능성에 따라 대략적이나마 얼마나 견적이 나올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옥상쪽 외벽 바깥쪽이 문제라면 탑차같은 것도 필요할까요? 건물 앞쪽은 가능하지만, 뒤쪽은 아파트단지고 도로도 좀 멀어서 가능할런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요새 장마?라 좀 우중충한데, 만약 외벽시공같은걸 하게되면, 장마가 끝나고 해야하나요? 하루이틀정도 비안올때 가능하면 빨리좀 처리하고 싶어서 말입니다..
0
2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