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신)
내용
> 안녕하세요..
주변에 물어볼 곳이 없어서 찾고 찾다가 이렇게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랫집이고 주방 가스레인지 맞은편쪽 천장에 곰팡이가 검게 생기다가 8/21부터 물이 새기 시작했습니다.
윗집에 연락해서 업체를 4군데 불러서 연달아 확인했는데 누수를 확인하지 못했어요.
그런데 8/29일 그 중 한 업체에서 세탁기 홈통 쪽에 금?이 있다고해서 실리콘으로 처리를 했습니다.(정확하지는 않으나 홈통 공사를 한 것으로 들었습니다)
윗집에서는 홈통 공사 이후 3일 동안 세탁기 사용하지 않았고 4일째 되는 날 세탁기를 돌렸다고 하셨는데 그 때까지도 양은 똑같았어요. (대략 30분에 한 번씩 종이컵 반 채운 정도)
그러다가 홈통 공사 후 7일 후인 9/4일 물 양이 '한 방울씩' 으로 양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물이 계속 멈추지 않아서 9/7일에 새로운 업체에서 오셨습니다.
그 분께서는 창틀에 틈이 있었고 거기로 물을 부었을 때 스며드는 걸로 봐서 아마 이 틈이 문제인 것 같다. 그러니 방수공사를 하겠다 하시면서 방수 공사를 하고 가셨습니다.
현재 방수공사를 하고 6일차인데 물의 양 (대략 1분에 한 방울씩)은 동일해서 업체 사장님께 여쭤보니 최소 보름~한달 이상은 기다려야 한다.
그치만 물의 양이 늘어나거나 한 달 뒤에도 계속 물이 나오면 그 때 연락을하라면서 그 전에는 이렇게 캐묻지 말라고,,,하셔서 더 이상 질문에 답을 해주시지 않으시네요...
기다려보라고만 하시는데 무작정 기다려도 되는 것인지 답답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제발 제발 부디 도움 부탁드려요... 윗 집에서는 더이상 협조를 해주지 않으려고 해서 아랫집입장에서 너무 답답한 심정입니다.
1. 세탁기 홈통 공사 이후에 물 양이 줄어들었으나 완전히 멈춘 것은 아니었음. 그렇다면 홈통 문제가 아니었는지?
2. 창틀에서 누수된 것이라면 최소 보름~한 달은 기다려야 물이 멈추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드립니다.
누수가되면 공사후에도 오랜시간이 걸려서 누수가 멈추는경우도
많습니다.
누수의 원인이나 누수된 기간이나 바닥에 흡수된
물 축적된 상태에 따라서 누수 멈추는 기간도 달라도 너무나 다릅니다.
실제상황에서는 한달이 아니라 세달까지 가는 경우도 보았고요
현재 누수량이 줄어들었다면 더 기다려볼필요는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